자주 묻는 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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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하신 제품의 색상 이외에 다른 색상의 케이스로는 교체가 불가능하며, A/S센터에서 불량이나 고장으로 인해 제품이 교환 혹은 수리될 경우라도 색상 교체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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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홈페이지의 온라인 수리 접수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접수를 원하지 않을 경우,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수리 안내를 확인해 주십시오.
한국닌텐도 A/S 센터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193 테크노파크 4단지 402동 503호
(우편번호 420-734)
※ 수리의뢰품은 우체국 택배를 이용, 착불로 발송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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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비용은 기본적으로 A/S 센터에서 고객님의 제품에 대해 고장 확인 및 기본 검사를 실시한 후, 견적 금액을 산출합니다. 상세 수리 비용은 고장의 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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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센터에 의뢰품이 도착한 후 발송까지 5일(영업일 기준)가량 소요됩니다.
※ 방학이나 연휴 시즌에는 처리가 더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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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의 지정택배인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전화를 통해 (우체국택배 TEL: 1588-1300) 택배를 신청하신 후 제품이 부서지지 않도록 잘 포장해 당사 A/S센터에 착불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A/S 센터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193 테크노파크 4단지 402동 503호
(우편번호 42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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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품을 A/S센터에 보낼 때는 스트랩 등의 장식물이나 액정화면의 보호시트는 떼어서 보내주십시오. 고객님께서 붙이신 스티커 및 보호시트 등은 수리를 위해 떼는 과정에서 원상태로 되돌릴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경우에 따라 떼는 과정에서 제품 본체에 손상이 갈 우려도 있사오니 반드시 떼어서 보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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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센터에서는 고객님의 수리의뢰품을 확인, 검사한 후 문제가 없을 때 또는 교환기준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님께 반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때 고객님께는 이메일과 핸드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반송에 대한 연락이 가며, 차후 반송된 수리품에도 반송 이유에 관한 내용이 쓰여진 수리명세표가 동봉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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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에서 발매된 한글판 게임기의 해외 수리는 불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A/S 수리는 국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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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닌텐도 A/S센터에서는 당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판매된 한글판 제품의 수리만을 담당하고 있으며, 해외판 제품 및 병행수입품 그리고 닌텐도의 구기종에 대한 A/S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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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 A/S센터에서는 접수된 수리품에 대해 제품의 제조번호와 보증서의 제조번호가 일치할 경우에는 보증기간내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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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정은 매우 정밀도가 높은 기술로 만들어집니다만, 액정의 특성상 화면에 색 얼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이 아닙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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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화면과 아래 화면의 액정은 사양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화면의 색이나 백라이트의 밝기가 약간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이 아닙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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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을 넣어도 액정에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 액정의 깨져있거나 혹은 액정과 관련된 제품 내부 기판의 파손일 가능성이 있사오니, 제품을 한국닌텐도 A/S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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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가끔씩 게임기의 소프트 인식불능이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만, 향후 이런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해당 게임기와 소프트 제품을 한국닌텐도 A/S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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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도중 조작상의 실수로 소프트가 슬롯에서 빠질 경우, 화면이 정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이 아닙니다만, 게임 도중 지속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때는 게임기 본체와 함께 반드시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소프트를 동봉해 한국닌텐도 A/S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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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정에 관한 각종 영상상태는 한국닌텐도 A/S센터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증상 확인 및 제품 검사가 가능하오니, 신경 쓰이실 경우 일단 한국닌텐도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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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정화면은 유리로 만들어져 외부로부터의 충격이 가해지면 깨지는 경우가 있으며, 액정이 깨지거나 터치스크린에 상처를 낸 경우에는 보증 기간 중이라 하더라도 수리는 유상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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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스크린의 감도는 제품의 사양상 처음에 비해 다소 약해질 수 있지만, 이것은 고장이 아니며 적당한 힘을 가했을 때 터치스크린 인식이 될 경우에는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이오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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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인식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일단 본체의 마이크 고장 또는 사용자의 잘못된 사용이 그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자신만이 아닌 주위 사람들에게도 음성 인식 테스트를 해 보신 후, 전혀 반응이 없을 경우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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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의 DS카드 슬롯에 소프트를 잘못 끼우시거나 슬롯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가끔씩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은 고장이 아닙니다만,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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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전원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 제품 파손에 의한 전원 스위치의 고장 또는 제품 전원부의 고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에 하나 제품이 충전이 되어있지 않아 전원이 들어가지 않을 경우도 있사오니 충분히 충전을 해 보신 후 계속 전원이 들어가지 않으면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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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품질의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시거나, 액정보호필름을 잘못 붙이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제품에 내장된 터치스크린의 오차 수정 기능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그래도 인식이 안 될 경우 A/S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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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임기의 사양상, 각종 버튼을 누를 때의 느낌이나 소리는 미세하게 다를 수 있으며 이것은 고장이나 불량이 아닙니다. 단 버튼을 눌러도 조작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제품 이상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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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제품의 정확한 상태 및 A/S 가능여부는 한국닌텐도 A/S센터에서만 판단 가능하오니, 일단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리 접수 후 제품을 A/S센터 쪽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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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품의 특성상, 제품에 전원이 들어가 기동될 때에는 극히 미세한 소리가 사람에 따라 느껴질 수 있으며 이것은 고장이 아닙니다. 그러나 스피커를 통해 정상적인 사운드가 아닌 소리의 왜곡이 이루어질 경우 이것은 이상일 가능성이 있사오니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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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상품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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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는 게임보이 시리즈 및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큐브의 부품은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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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닌텐도에서는 외국에서 사용 가능한 외국 사양의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외국에서의 제품 충전을 원하실 경우, 해당 국가에서 전용 어댑터를 구입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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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닌텐도에서는 한국 사정에 맞는 한글화된 최신 게임기 및 소프트만을 판매하고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하지만 Wii의 '버추얼 콘솔'을 통해 패밀리컴퓨터, 슈퍼 패미컴, 닌텐도 64의 게임을 Wii 쇼핑 채널에서 구입하여 다운로드 받은 후 Wii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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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에서는 한국 사정에 맞게 한글로 번역된 게임기 및 소프트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판 게임기나 소프트 등은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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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을 주문하신 후, 접수하실 때 입력하신 입금자명으로 해당 부품 계좌로의 입금을 마치시면 근무시간 중 입금 확인이 되어 발송이 시작되며, 발송 작업에 들어가면 고객님이 입력해 주신 핸드폰으로 문자 안내가 가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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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를 통해 발매될 당사의 게임기 및 소프트에 대한 발매 일정은 확정되기 이전에 고객님께 공개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단, 발매일이 확실하게 결정되어지면 한국닌텐도의 홈페이지는 물론 관련 언론 등을 통해서도 공개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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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대량 구매에 대한 법인상담의 경우, 한국닌텐도 판매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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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DS Lite로 게임보이(GB) 시리즈 전용 소프트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보이 어드밴스(GBA) 전용 소프트는 닌텐도 DS Lite로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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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에서 구입한 닌텐도 DS Lite로도 한국닌텐도에서 발매한 한글화 소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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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가 표시되는 펌웨어를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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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에서 구입한 DS용 전용 소프트는 한국닌텐도를 통해 발매된 DS Lite 제품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단, 외국판 게임 소프트를 한글판 게임기에서 구동한다고 해서 외국판 게임의 외국어가 한글로 번역되지 않사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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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고객지원센터에서는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조작 외, 게임의 공략에 대한 안내는 해드리고 있지 않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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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국에서 판매하는 게임(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은 그 나라의 법률•제도•규격에 의거하여 제조하고 있으므로 다른 나라에서의 사용을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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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숨겨진 비법 중에는 게임의 데이터를 파괴하는 것도 있습니다. 비법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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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내부의 결함이나 하자가 아닌 외부로부터의 충격으로 인해 해당 부품이 파손 혹은 고장이 난 경우, A/S는 불가능하며 부품을 새롭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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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의 전용 AC어댑터는 한국의 가정용 전압에 알맞게 만들어져 있어 가장 안정적이지만, 타사의 제품에 대한 안내는 당사로서는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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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DS-Lite 제품의 경우 전용 충전기를 통해 제품의 충전이 다 되면 오렌지색의 충전램프는 저절로 꺼지며 이것은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단, 충전 이후 제품의 전원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 이것은 제품 혹은 충전기의 이상일 가능성이 있사오니 한국닌텐도 A/S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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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서 판매된 DS Lite를 외국에서 충전하시고자 할 경우, 당사의 어댑터는 한국 가정용 전압 220V에 고정되어 있어 해외에서의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외국 현지 사양에 맞는 어댑터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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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내부의 결함이나 하자가 아닌 외부로부터의 충격으로 인해 해당 부품이 파손 혹은 고장이 난 경우, A/S는 불가능하며 부품을 새롭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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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USB 커넥터는 PC와 DS-Lite를 이용해 먼 거리의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신 기기로 그것 자체로 인터넷을 하거나 USB 메모리 대용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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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USB 단자에서 전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일단 제품 이상의 확률이 높습니다만, 가능하시다면 현재 사용하시는 PC가 아닌 다른 PC를 통해서도 인식 테스트를 해 보신 후 그래도 되지 않을 경우 한국닌텐도 A/S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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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당사의 Wi-Fi는 모든 공유기를 통해 구현되지는 않으며, 고객님의 PC 사양 및 공유기 종류, 기타 통신 환경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가 당사 Wi-Fi와 맞지 않아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당사에서 판매하는 Wi-Fi USB 커넥터를 구입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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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에는 한국어로 된 사용설명서만 들어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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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품질의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거나, 액정보호필름을 잘못 붙인 경우 그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그런 현상들은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하면 대부분 사라지는 증상으로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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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서 파는 DS Lite 전용의 보호케이스는 당사의 정품이 아니며, 이에 대한 안내는 어렵습니다. 해당 제품에 관한 문의는 해당 제품의 제조사 및 판매처 쪽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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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당사에서는 DS Lite와 호환되는 전용 이어폰 및 마이크를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일반 이어폰을 사용하셔도 특별한 차이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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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닌텐도 홈페이지 내에 있는 페이지는 링크하셔도 괜찮습니다만, 반드시 링크하실 때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링크한 내용임을 명기해 주십시오.
단, 동영상이나 PDF파일은 직접 링크하지 말아 주십시오. 링크용 배너는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텍스트를 링크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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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개설한 홈페이지에는 일절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내에 있는 동영상 저작권은 한국닌텐도가 갖고 있을 뿐 아니라, 타 저작자로부터 허가를 받고 사용하는 것도 있으므로 절대 다른 곳에서는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오. 언론사의 홈페이지 또는 출판물에 기재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한국닌텐도에 연락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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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으나 혹시 잘못된 부분을 발견하신 경우에는 「온라인 상담」 페이지를 통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에 따라서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되도록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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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업체들의 기밀 정보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회사 견학 접수는 받고 있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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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아이디어는 모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회사의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업무부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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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일본에서 실시 중인 클럽닌텐도 포인트 제도를 운용할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만, 향후 검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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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닌텐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된 내용 외, 당사의 구체적인 소프트 발매 및 한글화 계획에 대한 안내는 어려움을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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